본문 바로가기

기타

심근경색증과 뇌졸증(중풍) 궁금해요

반응형

심근경색증과 뇌졸중(중풍) 궁금해요

인생 2막을 즐기며 살고 싶다면 우선 건강부터 챙겨야 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건강을 챙겨야 하는 것 중에는 심근경색증과 뇌졸중이 바로 떠오르는데요, 젊었을 때는 무엇을 하여도 건강과 체력이 받쳐주니 큰 걱정은 없겠지만, 나이 들어서 직장에서 은퇴하거나 해야 할 일들이 없어지게 되면 건강과 체력은 수직 하락하면서 삶의 의욕도 희망도 함께 사라질 수 있으므로 건강을 챙겨야만 인생 후반을 멋지게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

 

 

심근경색증 파헤치기!

심근경색증은 심장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인 관상동랙이 혈전(일명 피떡이라 함)이 생기면서 순간적으로 막히게 되면서 심장 근육에 문제가 발생하면서 손상되는 것을 말합니다.

 

 

 

심근경색증 유명 병원으로는 삼성서울병원(권현철 교수), 고려대 안암병원(김영훈 교수), 강동 경희대병원(김종진 교수), 서울대병원(김효수 교수), 서울아산병원(박승정 교수), 건양대학교(배장호 교수) 등이 있습니다.

 

 

 

뇌졸증 파헤치기!

얼굴의 한쪽에 마비가 오거나, 멀쩡한데 남의 말을 이해하기 힘들거나, 이유 없이 엄청나게 아픈 두통 등의 증상이 갑자기 나타나거나 잦아진다면, 뇌졸중과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뇌졸증 유명 병원으로는 서울아산병원(김종성 교수, 권순억 교수), 서울대병원(한문구 교수, 윤병우 교수, 김정은 부교수), 삼성서울병원(방어영 교수, 정진상 교수), 동아대병원(차재관 교수), 세브란스병원(허지회 교수), 한양대구리병원(김재민 교수), 전남대병원(김태선 교수), 경북대병원(박재찬 교수), 서울성모병원(신용삼 교수), 아주대병원(나은우 교수), 양산부산대병원(신용일 교수) 등이 있습니다.

 

 

대처요령 어떻게 하나요?

심근경색증과 뇌졸증이 걱정되시거나 재발 우려가 있으시다고 생각되시거나 진단을 받으셨다면, 아래 대처요령을 숙지하시어 미리 대비하여야 위험을 미연에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예방법

예방하는 방법이 쉬울 수도 있겠지만, 습관적이 아니라면 매우 지키기 힘들거라 생각이 들지만, 개인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필수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9가지 원칙을 철저히 지키도록 한 번에 하기보다는 하나씩 하나씩 지켜나가는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