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실내 마스크 착용 해제, 언제부터 안쓰나

실외 마스크 착용이 해제된 지도 3개월이 지나고 있습니다. 이제는 실내 마스크 착용 해제, 언제부터 안 쓰나에 더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그동안 2023년 새해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해제한다는 이야기도 있었으나 중국등에서 코로나 확진자수가 급증하면서 실내 마스크 착용 해제에 대한 이야기가 사그라들었는데, 최근 다시 실내 마스크 의무 조정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의무 조정 언제부터일까? 1월 20일 결정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실내 마스크 착용도 해제 된 것으로 착각하시는 분들도 종종 보게 되는데, 아직도 대다수의 OECD 국가에서는 현재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가 계속 이루어지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코로나 19 감염 후 완치된 분들은 실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오해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완치 후 면 역도의 감소 정도는 개인 간 차이가 있어서 이 또한 당연히 오보라는 것입니다.

 

자, 그러면 정말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는 언제부터 되는걸까요?

 

오늘 행정안전부에서 그동안 미루어왔던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조치에 대한 최종적인 결정을 1월 20일 중대본 회의를 통해 결정한다고 합니다.

 

일평균 확진자 수는 42,000 명대로 3주 연속 줄어들고 있으며, 주간 신규 위중증 환자 수도 439명으로 5주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으며, 중환자 병상 가용능력은 68.5%로 다소 여유가 있는 등 국내 방역상황과 신규 변이 유행 등 외부요인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오는 20일 결정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설 연휴 동안 많은 사람들의 이동과 대면접촉 등으로 코로나19 상황이 더 악화될 수도 있어서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조치 해제에 대한 결정을 미루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번 설 연휴 이후 신규 확진자 수에 따라 20일 중대본 결정에도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